주인장 스토리

ChatGPT가 짜준 여행 일정 (feat. 제주여행)

레전후 2023. 3. 16. 09:48
반응형

ChatGPT는 틀린 정보를 자신 있고 고집 있게 말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갑자기 궁금해서.. 질문을 하나 해보았다.

언젠가 이런 것도 될 것이다! 라는 예시로 자주 등장했던.. 여행일정을 짜달라는 요구를 했다.

 

모두가 좋아하는 제주도 여행 일정부터 물어보았다

 

ChatGPT가 부지런히 일정을 짜주었다.

 

처음에는 우와.. 했다

 

자세한 텍스트를 읽기 전까지는 우와.. 이게 되네? 하면서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하지만 한글자 한글자를 읽어보면서 황당함과.. 터져 나오는 웃음을 참기 어려웠는데..

 

중문관광단지에서 수영복을 대여하여 송악산을 등산하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체 어느나라 문화와 접목한 참신한 발상인지..

 

속초리조트가 제주도에 있나? 하고 검색해 보았는데 없는 것으로 보인다.

 

4일차 일정을 보고 제주도 지도를 펴서 일정을 체크해 보았는데..

 

살인적인 일정을 추천하는 챗GPT

 

제주도 동쪽 끝자락인 우도의 해안도로를 돌고 어촌을 체험 후 제주도의 서쪽 끝자락인 협재해수욕장을 방문하라는 일정이다.

 

불가능은 아니겠으나.. 살인적인 강행군으로 보인다.

 

마지막날..

 

제주도에는 지하철이 없다.

그보다.. 우리나라에 해변가에 지하철이 있는 장소가 있는지 갑자기 궁금해진다. 

 

비행기 타기 전 해변에서 조깅이라.. 살짝 마이애미 느낌도 나고..

 

제주도에도 로데오거리가 있나 검색했더니 누웨마루거리라는 거리가 과거에 이렇게 불리기도 했다고 한다.

 

결론은.. 아직 ChatGPT로 여행 일정을 짜는 것은 무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