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장 스토리

ChatGPT4가 적용 되었다는 새로운 bing에 여행 일정을 물어보았더니

레전후 2023. 3. 17. 10:58
반응형

openai에서 서비스되던 ChatGPT가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된 줄 알았더니.. 아니었다. 유료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었다.

 

그래서 찾아보았더니 MS의 bing 브라우저에서 채팅형 검색서비스가 추가되었는데.. 이게 ChatGPT4를 사용한 것이라 여기서 맛을 볼 수 있다고 해서 사용해 보았다.

 

가장 먼저 물어 본 것은 제주도 여행 일정을 짜달라는 내용이었다.

 

뭔가 기존과 다르다

자세한 정보를 추가 요청한다.

 

기존 GPT3.5가 대충 그럴싸한 답을 늘어놓는 느낌이었다면 GPT4는 벌써부터 '내가 뭔가를 알려주겠다'는 준비된 느낌을 준다.

심지어는 가장 질문에 대한 답에 근접한 검색 결과 링크를 보여준다. 저 아래 4개의 링크들이 전부 원하는 답에 매우 근접한 좋은 페이지 링크였다.

 

추가적인 정보도 주었더니

정말 기가막히다.

 

답을 주는 퀄리티가 다르다.

그리고 직접 알려줄 필요 없이 어딘가에 더 좋은 정보가 있다면 깔끔하게 그 링크를 보여준다.

 

거기에다가 이러한 검색서비스와 연계된 수익화 모델이 있다.

렌터카 업체 링크를 보여주는데 위의 화면 속 링크가 광고 제휴된 업체인지는 알 수 없으나.. 저런 식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에 광고 상품 링크를 얹는 것은 사업적으로 매우 훌륭해 보인다.

구글 광고들이 다소 중구난방에.. 이상한 것만 보여주는 게 가끔 피곤한데 저런 광고는 광고로 느껴지지 않을 정도다.

 

세상이 빠르게 바뀌고 있다.

 

일단 MS가 이 서비스를 좀 더 다듬고 홍보하면 몇 달 전 구글의 위기 어쩌고 하던 게 현실이 될 것 같다.

구글의 검색 퀄리티보다 새로운 MS의 빙이 월등하기 때문이다.

 

구글은 어떻게 대응할지도 기대되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