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장 스토리

어제의 sg증권 사태 관련 다양한 의견들..

레전후 2023. 4. 25. 10:10
반응형

일단 어제 글에 이어서..

 

https://regenwho.tistory.com/57

 

현시점 SG증권 매도거래 특이점

오늘 아침부터 하한가인 종목들의 공통점은 대부분 초우량주라는 점이다. 이 전방위적인 하한가의 공통점은 SG증권 계좌에서 매도가 쏟아진 점인데.. 오늘 같은 상황은 필자의 주식 인생에서 처

regenwho.tistory.com

 

 

어제의 줄 하한가 사태에 대한 다양한 분석들이 나오는 중이다.

 

필자가 가장 공감하는 합리적인 상황은 역시.. 전인구 소장의 의견이다.

 

신용거래를 통해 적은 돈으로 크게 베팅할 수 있는 CFD를 통해 장기적으로 주가를 상승시켜 왔는데 최근 이틀간의 하락으로 인한 마진콜이 발생하여 증거금 납입에 실패하여 반대매매가 쏟아졌다는 분석.

 

https://www.youtube.com/watch?v=_vsXVr1kmCk 

이런 분석은 전인구가 최고

 

논리에 허점이 없고 주식좀 해본 사람이면 누구나 공감될만한 분석이다.

 

사실 한가지 더 희한한 공통점이 있는데 어제 하락한 종목들에 '한국증권금융'이 꽤 많은 지분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았다는 것이다. 살짝 냄새가 나기는 하는데.. 어제 하한가 종목 중 해당되지 않는 종목이 있다 보니 일단 생각하지 말자.

 

사실 오늘 이 글을 쓰는 이유는 JTBC에서 뜬금 주가조작을 들고 나왔기 때문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pqhqIDYUD_E&t=84s 

주가조작으로 하한가?

 

한문장으로 요약하면 주가 조작 세력이 폰지 형태로 투자자를 모집하여 주가를 계속 끌어올렸다는 것이다.

 

물론 정상적인 사태가 아니기에 어떤 범죄적인 무언가가 있을 거라는 의심은 충분히 가능하다.

후속 보도까지 봐야 알겠지만.. 이게 지금 이 상황과 맞나??

 

JTBC의 주장대로라면 꾸준히 투자자를 모집해서 주가를 끌어올려왔다는 것인데.. 주가를 계속해서 끌어올리는 것만으로도 점점 더 큰돈이 드는데 이 과정에서 도대체 무슨 수로 투자자들에게 중간 배당을 주고 중간 모집책들에게 수수료까지 줘가면서 자신들도 큰 이득을 챙길 수 있다는 것인가? 

 

계속해서 더 큰 돈을 모아서 앞사람 주식을 비싸게 사주는 폰지사기라면.. 1. 왜 저 종목들이 신용도가 그리 높고, 2. 하필 CFD를 주로 취급하는 SG증권 계좌이며, 3. 뜬금 전부 하한가로 던져버렸는지 설명이 어렵다.

 

일단.. 주가조작범들이 CFD를 쓰기 어렵기 때문인데 CFD는 수수료가 쎄기 때문이다. 너무 큰 불필요한 지출이다. 단기 작전도 아니고.. 이번처럼 2~3년간 주가를 끌어올린 경우는 높은 CFD 수수료를 내가면서 유지하기는 정말 너무너무 힘들다고 보인다. 힘든 것도 힘든거지만 그렇게 할 필요가 없어 보인다.

 

그리고 특히.. 일시에 왜 하한가로 싹 다 던졌는지가 설명이 안된다. 주가조작 사기단들 내부에 뭔 영화에 나올법한 사태라도 발생했다는 건가? 

저게 사실이면 지금쯤 전국 곳곳에서 칼부림이 나고 있을 것 같은데..

 

JTBC의 보도는 왜 저 종목들의 신용거래 비중이 그리 높았는지, 왜 SG증권인지, 왜 일시에 하한가로 던져졌는지에 대한 가장 기초적인 의문에 대한 설명이 전혀 없다.

딱 봐도 정치적인 의도가 보이는.. 모든 사태를 정치로 연결해서 보는 형태가 아닌가 보여서 살짝 역겹다.

(지금 이 말이 무슨 소리인지 모른다면.. 그게 훨씬 다행이다.)

 

최근 전세사기 사태와 비슷하게.. 일부 투자자들의 공격적인 투자방식이 실패한 것을 '조작'이니 '사기'니 몰아가면서 불필요한 논쟁만 불러일으키는 것은 경계해야 한다. 원인 진단이 잘못되면 해결책이 제대로 나올 리가.

 

물론 필자가 모르는 여러 가지 상황이 있을 수도 있고 후속보도에서 심층적으로 저 의문점들에 대해 설명을 할지도 모른다.

후속 보도를 기대해 보지만.. 억지로 엮어 넣는 식의 궤변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긴 한다.

반응형